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카고맥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쇼핑365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az365.co.kr)이하 "쇼핑365 사이트" 또는 쇼핑365"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쇼핑365 서비스(수입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쇼핑365"이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쇼핑365 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쇼핑365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은 "경매대행형"과 "수입대행형", "결제 및 배송대행형"이 있으며 각각의 거래계 약 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이 쇼핑365에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쇼핑365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 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여 이후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 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 "경매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의 경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물품에 대해 회원이 쇼핑365에 경매대행을 의뢰하면 쇼핑365가 해당상품에 입찰을 통해 낙찰 받아 중간배송처에 입고된 물품을 국제 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 "결제 및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회원이 직접 해외의 구매사이트 또는 경매사이트등을 통해 구매한 물품을 쇼핑365의 해외 물류창고로 배송하고 쇼핑365는 이에 대해 결제 및 배송을 대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365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이용자로서, 쇼핑365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365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으로의 가입은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쇼핑365의 회원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쇼핑365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 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365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365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 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쇼핑365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쇼핑365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쇼핑365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 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쇼핑365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쇼핑365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365에 송신하여 쇼핑365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365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대행계약의 체결 나.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다. 회원이 구매 또는 구매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기타 쇼핑365가 정하는 업무 2. 쇼핑365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쇼핑365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쇼핑365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쇼핑365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365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 니 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쇼핑365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쇼핑365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은 쇼핑365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365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365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법인정보를 이용하여 법인명의로 등록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365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365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쇼핑365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조2항 가, 나, 다, 라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쇼핑365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365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365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쇼핑365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쇼핑365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쇼핑365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쇼핑365를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쇼핑365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요금 결제를 30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다.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쇼핑365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 쇼핑365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쇼핑365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365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365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365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쇼핑365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
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쇼핑365는 수입대행과 경매대행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경매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수입대행
가. 회원이 쇼핑365 사이트내 해외쇼핑에 있는 상품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쇼핑365가 결제확인 메일을 회원에게 송부 또는 쇼핑365 사이트
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쇼핑365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2. 쇼핑365는 회원의 수입대행 및 경매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제10조(수입제한품목) 아래의 제한품목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쇼핑365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회원으로부터 정산하거나 쇼핑365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 니다.
가.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냉장보관물품
냉장보관물품,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제11조(지급방법)
"쇼핑365"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365"는 회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제13조(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등의 공급 및 보관) 가. 회원이 쇼핑365에서 상품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쇼핑365 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나. 쇼핑365과 회원간의 수입대행계약에 의해 쇼핑365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 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물품검수의 범위는 셀러 또는 판매처에서 현지지사까지의 배송중 파손유무 및 주문물품과의 동일여부의 검수이며, 물품의 자체하자 및 전문성이 필요하거나 주관적 판단이 개입되어야 하는 부분은 검수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 쇼핑365는 쇼핑365 상품의 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회원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총지불가격, 수입대행가격, 운송료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라. 쇼핑365에 명기된 가격은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과 해외 쇼핑365 물류센터까지 의 운송료, Sales Tax, 국제운송료, 수입관세, 수입부가세, 기타금액, 쇼핑365의 수입대행 수수료 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회원이 이외에 추가적으로 부담하는 금액은 없습니다. 마. 쇼핑365는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쇼핑365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 E-mail 또는 Q&A등을 통해 제공 합니다. 바. 쇼핑365는 회원이 쇼핑365에서 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회원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 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쇼핑365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 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조작(분할 재포장 등)은 하지 않습니다. 제14조(운송 및 통관)
1. 운송
2. 통관 제15조(반품, 환급 등) 가. 쇼핑365에서 회원이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단, 해외의 구매처에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 해외의 구매처로부터 대금지급이 반환된 후 3 영업일 이내에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나.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②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이 쇼핑365 또는 해외 판매처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인지 책임관계를 파악하여 쇼핑365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회원의 원결제금액에 대해 전액 환급합니다.
다. 쇼핑365는 반품접수된 상품반환 또는 상품대금에 대한 환불요청을 받았을경우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액에서 쇼핑365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환율차이 등으로 인해 회원이 지불한 금액과 쇼핑365의 수입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과부족금액을 회원이 요청할 경우에 한해 쇼핑365는 회원과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5%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비용
등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쇼핑365 또는 회원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7조(긴급조치)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쇼핑365가 판단하는 때에는
쇼핑365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1. 쇼핑365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쇼핑365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 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쇼핑365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365"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365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365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쇼핑365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쇼핑365는 회원에게 쇼핑365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 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쇼핑365의 의무) 1. 쇼핑365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쇼핑365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365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365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365에 통보하고 쇼핑365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쇼핑365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365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쇼핑365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쇼핑365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쇼핑365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쇼핑365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쇼핑365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쇼핑365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쇼핑365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365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